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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LK SHOW

현대해상 보험으로 청소기 수리비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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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level.11 입니다.

제가 사용중인 청소기가 있는데 Dyson V15 Origin Complete 입니다.

23년 10월 5일에 구입해서 쓰고 있었는데 얼마전부터 작동이 잘 안되고 있었습니다.

처음 트리거를 당기면 조금 작동되다가 꺼지고... 몇 번 반복하다보면 정상작동하는 문제였어요.

고장 초기에는 1-2번만에 정상 작동해서 참을 만 했는데 이게 시간이 지날수록

5-6번을 해야 정상적으로 동작해서 스트레스가 심해졌습니다.

그래서 A/S를 받아볼까 하고 잠실에 있는 service center에 갔었는데

수리 견적이 약 30여만원이 나와서 이 돈이면 그냥 새걸 살까... 고민중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제가 가입 중인 현대해상 (무)행복가득 생활보장 보험에 가전제품 고장수리 보장을 발견했습니다.

 

 

 

12대 가전에 청소기가 포함되어 있었던 것이죠.

최대 100만원 한도에서 자기부담금 2만원을 제외한 금액을 보상해준다고 하니 

저로써는 아주 다행스런 상황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다시 잠실에 있는 Dyson A/S center로 갔습니다.

 

 

 

잠실 롯데백화점 1층 하이마트에 있습니다.

예약은 하지 않았고 현장에서 접수하고 수리를 받았습니다.

 

 

 

수리를 마치고 의뢰서를 받았습니다.

청소기는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이제 보험사에 청구를 해볼 차례입니다.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봅시다.

 

 

 

현대해상 홈피에서 증명서 발급센터 -> 재물로 들어갑니다.

 

 

 

청구유형에서 가전수리를 뺀 나머지 체크를 해제하구요...

안하셔도 되는데 아래로 한참 내려야 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보험금 청구서를 download 하시면 pdf 파일로 받아집니다.

 

 

 

가전수리에 해당하는 것은 위에 서류들입니다.

소유자물품확인서/수리업체소견서(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는 아래쪽 pdf download 항목이 있으니

받으시면 되고, 등본은 온라인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등본이 필요한 이유는 제가 등록한 주소지에 있는 가전제품만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소기나 작은 제품들은 확인이 쉽지 않겠지만

냉장고나 세탁기 같은 대형 가전은 주소지가 다를 경우에 보장을 받을 수 없는건 당연한거겠죠?

수리비 견적서 및 지출증빙서류는 Dyson에서 수리하고 받은 서비스 의뢰서와 결제 영수증을 첨부했습니다.

 

 

 

구입 증빙을 위해 구매한 내역도 제출했습니다.

제조일로부터 10년 내 제품만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자료입니다.

 

 

 

결함 사진을 보내라고 되어 있어서 수리전 제품 사진(커버에 금 간 것)과 수리 후 멀쩡해진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커버는 잘 교체가 됐는데 문제는 main board 교체 전 후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수리의뢰서에 적혀있는 수리내용 부분으로 대체되길 바라면서 생략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품에 붙어있는 serial number도 사진을 찍어서 제출했습니다.

 

 

 

보험금 청구서를 작성합니다.

개인정보 동의도 필수로 해주셔야 됩니다.

 

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문서도 작성합니다.

여기에 필요한 것이 구입 증빙과 제품 사진 등이 있어서 준비를 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가전제품 수리비 접수는 홈페이지나 모바일로 되지 않고 전화로 접수하셔야 합니다.

1588-5656으로 전화하신 후에 상담사분과 통화를 하시고나면 문자로 접수안내가 옵니다.

그 후에 메일이나 팩스로 위에 준비하신 서류들을 보내면 됩니다.

메일로 보내실 때는 압축하지 마시고 PDF나 JPEG 형식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제가 압축해서 보냈다가 다시 보냈던 기억이... ㄷㄷㄷ

서류를 보내고 나면 접수되었다는 메시지가 접수번호와 함께 옵니다.

그리고 며칠 후에 전화로 보험금 지급안내를 해줍니다.

필터 교체비용 6만원과 자기부담금 2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비용에 대해서 환급이 된다는 내용과

입금 계좌 확인을 한 후에 통장으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서류 준비할 때는 귀찮았지만 그래도 비싼 수리비를 보상 받았다는 것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보험을 가입중이시라면 가전제품 고장 수리비 지원에 대해서도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몰라서 넘어갔으면 얼마나 아까웠을까요... 

참고로, 고장만 지원해줍니다. 파손은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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